[아이러브캐릭터]12월호 스타벅스와 이마트서 만나는 | AMNCO
1285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1285,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footer_responsive_adv,qode-content-sidebar-responsive,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0.1.2,wpb-js-composer js-comp-ver-5.1,vc_responsive
 

[아이러브캐릭터]12월호 스타벅스와 이마트서 만나는<팬톤>

[아이러브캐릭터]12월호 스타벅스와 이마트서 만나는<팬톤>

팬톤(PANTONE), 스타벅스.이마트에서 만나요!

팬톤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콜라보 한 ‘2018년 스타벅스 플래너’가 출시되어 큰 관심을
받고있다. 이번 스타벅스 플래너는 컬러 트렌드를 선도하는 색채 전문기업 팬톤과의
콜라보에 걸맞게 – 아침 햇빛을 닮은 멜로우 샤인, 흐드러진 꽃잎을 표현한 블루밍 페탈,
뭉게구름 같은 미스틱 클라우드, 노을을 연상케하는 선셋 블러쉬, 짙은 밤하늘 같은 미드나잇
스카이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다. 이 5가지 컬러는 우리 일상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햇빛, 구름, 노을, 밤하늘, 꽃잎 등 아름다운 자연의 컬러와 느낌을 담아내었다.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을 주제로 제작된 이번
플래너는 팬톤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신선한 디자인과 아름다운 컬러로 이전보다 더 많은
이슈가 되고있으며, 스타벅스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팬톤 콜라보 플래너
디자인 공개 게시물에는 지난해에 비해 5,000여 개 이상 더 많은 좋아요와 2배가량의 댓글이
달리는 등 매장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엄청난 관심과 반응을 이끌어내었다.
또한 팬톤은 이마트 자체 패션 브랜드 데이즈(DAIZ)와 손잡고 ‘색(色)’을 디자인의 핵심으로
내세운 ‘데이즈 바이 팬톤 콜라보레이션’ 잡화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카드지갑, 여권지갑 및 클러치백, 쇼퍼백 등 5가지 종류이다. 데이즈는 2년 전부터 팬톤과
사전 기획을 통해 빛의 3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과 색의 3원색인 심홍색, 노랑, 청록색 색상
총 6가지의 색상을 선정했고 색이 부각될 수 있도록 간결하고 심플한 팬톤 고유의 디자인으로
상품을 제작하였으며, 앞으로도 데이즈에서는 업데이트되는 여러 카테고리의 팬톤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 비엠지글로벌은 팬톤과 콜라보 및 상품개발을 진행하고자 하는 수많은 기업들과 협의
중에 있으며 내년에도 ‘팬톤 신드롬’을 지속적으로 이끌기 위해 ‘2018 올해의 컬러’를 적용한
다양한 상품 출시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팬톤의 ‘2018 올해의 컬러’는 12월 11일 오후
‘팬톤 2018 올해의 컬러 세미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빨간 모자 “니나(NINA)’ 비엠지글로벌과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

미국과 유럽에선 이미 널리 알려진 캐릭터인 니나(NINA)를 한국에도 소개하기 위해 니나는
11월 비엠지글로벌과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다.
니나는 런던 출신 아티스트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인 Eloise Morandi Nash가 창조한 캐릭터로
빨간 모자와 빨간 옷을 입은 귀여운 여자 졸라맨이다. 귀여운 캐릭터 이미지와 더불어 시적인
스토리텔러로 미국과 유럽, 러시아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따뜻하고 세련된 아트웍으로 니나는 비엠지 글로벌과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 체결이 되자마자
업체들의 계약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비엠지 글로벌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니나의 패션
의류, 문구 및 생활, 주방 용품을 중심으로 니나 라이선스 사업을 추진해 나감과 동시에
이모티콘,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도 함께 진행해 나가면서 니나를 선보일 예정이다.